세계사이클센터 3차 훈련캠프 5개국 참가

noname3

 
noname3

2016년도 세계사이클센터 한국지부 (World Cycling Centre Korea Satellite, WCC-KS) 의 3차 지도자 교육 및 선수 훈련 캠프가 9월 9일부터

10월 17일까지 약 40일 동안 경북 영주에 위치한 KSPO 경륜 훈련원에서 개최된다.

WCC-KS 훈련 캠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주관하고 대한자전거연맹이 주최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, 세계사이클연맹(UCI), 세계사이클센터(WCC)의 후원을 받고 있다.

이번 회 차로 10회를 맞이하는 WCC-KS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의 개발도상국 스포츠 지원 프로그램(ODA)의 일환으로 전 세계 개발도상국 사이클 수준 향상,

한국 사이클 위상 제고, 한국 국가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목적으로 대한자전거연맹이 2013년 설립한 사이클 전문 교육 및 훈련 센터이다.

WCC-KS 에서는 개발도상국 사이클 지도자 및 선수들을 초청해 우수한 강사진 및 훈련 시설, 과학적인 훈련 장비, 체계적인 사이클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해

훈련 참가 지도자 및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도모한다. 세계사이클연맹(UCI), 세계사이클센터(WCC)의 공인을 받은 전 세계 단 3개뿐인 사이클 전문 교육 및 훈련

센터 중 하나로서, 전 세계에서 남/녀 도로사이클과 트랙사이클을 동시에 훈련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훈련센터 중 하나이다.

2016년도 WCC-KS 3차 훈련 캠프는 파키스탄, 네팔, 미얀마, 캄보디아, 그리고 베트남에서 온 5명의 사이클 지도자 및 6명의 여성 사이클 선수가 참가한다.

이번 3차 캠프는 각국의 여성 사이클 선수들을 위한 트랙 및 도로 훈련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되고, 지도자들은 UCI 지도자 수업을 통해 다양한 지도 및 훈련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.